콘텐츠 기업 노무상담 지원 안내
목 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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◎ 코로나19 관련 콘텐츠기업 대상 정부 및 공공기관 지원 정책과 제도 안내
◎ 일하는 방식 및 고용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콘텐츠 기업의 경쟁력 강화
◎ 주52시간제 정착을 위해 콘텐츠기업이 준비를 완료할 수 있도록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상담 지원
※ 상시 근로자 300명 이상 : 2018년 7월 1일 이후 시행 중
※ 상시 근로자 50명∼300명 미만 : 2020년 1월 1일 이후 시행 중(단, 1년의 계도기간 부여)
※ 상시 근로자 5명∼50명 미만 : 2021년 7월 1일 이후 시행
운영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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◎ 운영일정 : 2020. 4. 20.(월) ~ 10. 30.(금)
◎ 운영시간
- 이메일 : 상시 접수, 이메일 회신 및 유선 상담 지원
- 유 선 : 10:00~17:00 (점심시간 12:00~13:00은 상담불가)
상담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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◎ 상담대상 : 콘텐츠기업 전장르 종사자, 제작스태프 등
◎ 상담방법
- 이메일(nomu@kocca.kr) 또는 유선(02-6746-4027)을 통한 상담지원(필요시 대면상담 지원)
◎ 상담분야
- 코로나19 관련 콘텐츠기업 대상 정부 및 공공기관 지원 정책과 제도 안내
- 근로시간 및 근로형태 관련
- 근로시간 단축, 근로시간 해당여부, 연차유급휴가, 유연근무제 등
- 임금체계 관련
- 포괄임금제, 가산수당, 휴일대체, 통상임금 및 평균임금, 최저임금 등
- 주52시간 노동시간 적용을 위한 유연근로시간제 활용을 위한 노무상담 등